각종 팁

[FM2024] 선수 추천 - ESPN 선정 연령별 최고 선수

공기버스기사 2023. 10. 21. 08:00
반응형

즐겨보는 커뮤니티에 재미있는 기사가 올라와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ESPN에서 "Messi to Yamal: Who's the world's best player at every age?" 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기사입니다.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 메시와 야말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16세부터 36세의 선수들중 연령별로 최고라고 생각하는 선수들을 총망라했습니다.

기사 내용에 따르면 최고의 선수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없지만, 해당 포지션의 가치를 따지고 그 포지션에서 다른 선수들보다 얼마나 월등한지를 따져서 선정했다고 합니다.

 

16세 선수부터 시작합니다. 선수 정보는 이름, 포지션, 소속팀 순서입니다.

 

16: Lamine Yamal, forward, Barcelona

올해 7월 16세가 된 야말입니다. 어린 나이에 라리가와 챔피언스 리그에서 활약중입니다. 빅5리그 윙어 중 기대골, 기대어시스트, 페널티 에어리어 내 터치에서 상위 98퍼센트에 오를 정도로 뛰어난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세대 살라로도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17: Warren Zaire-Emery, midfielder, Paris Saint-Germain

올해 초,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스 16강전에서 챔피언스리그에 선발 출전한 최연소 선수가 되었습니다.

 

18: Evan Ferguson, forward, Brighton

프리미어리그에서 핫한 팀 중 하나인 브라이튼 소속 선수입니다. 지난 시즌 이후 1,200분 이상을 뛰었던 모든 프리미어 리그 선수 중 '90분당 비페널티 예상 골 + 예상 어시스트'에서 9위를 기록했습니다.
1~8위 선수들의 평균 연령은 27세 이상임을 감안했을 때 18세의 나이에 대단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면 발롱도르를 노려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19: Gavi, midfielder, Barcelona

 

20: Jude Bellingham, midfielder, Real Madrid

벨링엄은 동 나이대 최고의 선수는 물론이고 세계 최고의 선수라는 주장이 나옵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8경기에 출전했고, 라리가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같은 경기 수에서 기록한 것보다 더 많은 골을 넣었습니다.

 

21: Josko Gvardiol, center back, Manchester City

20세 선수들 중 페드리, 벨링엄, 자말 무시알라, 플로리안 비르츠, 사비 시몬스, 에두아르도 카마빙가와 같은 엄청난 선수들이 많습니다. 21살에는 그바르디올(Gvardiol)이고 그 외에는 별로 없습니다. 라이프치히에서 이적해 온 그는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보였습니다.

 

22: Bukayo Saka, forward, Arsenal

 

23: Erling Haaland, forward, Manchester City

묻지도 따지지도 않습니다.

24. Kylian Mbappé, forward, Paris Saint-Germain

반박불가.

 

25: Trent Alexander-Arnold, fullback, Liverpool

지난 5년간 세계 최고의 5개 팀 중 하나인 리버풀에서 볼 전진과 창의성의 원동력이었습니다.
경쟁자로 뉴캐슬의 Bruno Guimarães와 레알 마드리드의 Federico Valverde가 있었지만, 그 누구도 아놀드의 임팩트에 비할 순 없었습니다.

 

26: Kim Min-Jae, center back, Bayern Munich

대한민국의 선수 김민재가 26세 중 최고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빅5리그에서 두 시즌째 뛰고 있죠. 나폴리에서의 퍼포먼스를 보고 과대평가되었다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올 시즌에 뮌헨에서 보여주고 있는 그의 능력은 출중하고 아직도 성장가능성이 충분합니다.

 

27: Rodri, midfielder, Manchester City

기자는 슈투트가르트의 세르후 기라시를 선정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7경기를 치른 상태에서 통해 분데스리가 최다 골을 기록한 기라시도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자는 첫 번째는 로드리를 선정했습니다. 그만큼 엄청난 능력을 보여줬다는 의미로 이해합니다.

 

28: Joshua Kimmich, midfielder, Bayern Munich

김민재의 팀 동료 키미히입니다. 키미히는 지난 네 시즌에서 분데스리가의 전진 패스 부문을 이끌었고, 올해도 다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는 세계 최고의 홀딩 미드필더입니다. 
.

29: Bruno Fernandes, attacking midfielder, Manchester United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페르난데스가 없었다면 팀 순위는 지금보다 훨씬 뒤에 쳐져 있었을 겁니다.

팀 동료들이 9골 밖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페르난데스의 최대 13.8개의 예상 어시스트는 빅5 리그에서 네 번째로 많은 기록이었습니다. 114개의 슛 시도는 14위를, 페널티 지역으로 167번의 패스 성공은 4위를 기록했습니다. 그와 관련된 xG 가치를 합하면 45.13이 됩니다. 이는 5위의 성과입니다.

 

30: Harry Kane, forward, Bayern Munich

우승 트로피를 쫓아 뮌헨으로 이적한 케인이 30세 최고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CPM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0세 선수는 나폴리의 지오반니 디 로렌조(Giovanni Di Lorenzo)였습니다.
하지만, 해리 케인은 지난 시즌이 시작된 이후 페널티킥 없이 30골을 넣었습니다. 홀란드와 음바페만이 더 많은 골을 기록했습니다.

 

31: Mohamed Salah, forward, Liverpool

같은 팀의 골키퍼 알리송과 각축전을 벌였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 살라의 90분 당 페널티 없는 xG 비율은 0.35로 리버풀에서의 경력 중 가장 낮습니다. 하지만 살라는 통산 xA 비율을 0.56으로 두 배 이상 늘렸습니다. 이번 시즌 예상 어시스트(4.2)에서 프리미어리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득점왕 경력이 있는 살라는 30대에 접어들면서 플레이스타일을 바꿔가는 것으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32: Kevin De Bruyne, attacking midfielder, Manchester City

방한했을 떄 SNL에 출연해 큰 웃음을 안겨줬던 김덕배선수입니다. 이번 시즌에 22분만을 뛰었지만 지난 시즌 시작 이후 예상 어시스트 14.29개로 여전히 유럽 내 모든 선수들 중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KDB가 햄스트링 부상에서의 성공적 복귀 여부와 상관없이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33: Kieran Trippier, fullback, Newcastle

지난 시즌 이후 트리피어는 상대편 페널티 지역으로 272번의 패스를 성공했습니다. 2위 186개와는 엄청난 격차를 보였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팀 중 하나가 된 뉴캐슬의 팀 멤버를 감안해 트리피어가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면 그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선수 5명 중 한 명입니다.

34: Dani Parejo, midfielder, Villarreal

Mats Hummels와 Thomas Müller가 함께 경쟁을 벌였지만 둘 다 충분한 시간을 뛰지 못했습니다. 현재 34세 이상 선수 중 파레호의 4,003분보다 더 많은 출전 시간을 기록한 선수는 단 2명뿐입니다.
그의 수비 영향력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패스 시도, 패스 성공, 전진 패스 부문에서 여전히 모든 미드필더 중 상위 80퍼센트를 웃돌고 있습니다.

 

35: Robert Lewandowski, forward, Barcelona

2010년부터 레반도프스키는 빅5 리그에서 299개의 비페널티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메시나 호날두를 제외한 선수 중 가장 많은 수치입니다. 루이스 수아레스와 카림 벤제마는 유럽축구에서 변방으로 떠났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30세가 넘어서도 페널티 없이 23골 미만을 기록한 시즌이 없으며 이번 시즌에도 비슷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30대 후반까지 그의 세대에서 최고의 센터 포워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6: Lionel Messi, forward, Inter Miami

GOAT. 축구의 신. 호날두 같은 선수와는 비교 불가능한 선수입니다. 마이애미에서도 보여주는 그의 인성은 정말 최고입니다.

 

ESPN 나이별 최고 선수
연령별 최고 선수